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사를 하면서 정수기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긴 시간 사용해 보진 않았지만, 그동안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 등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정수기 렌탈 또는 교체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LG정수기 렌탈, 언더싱크 정수기
LG정수기

정수기 교체 이유

싱크대 공간이 좁아져 조금 더 활용적으로 공간을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 가장 컸습니다.

마침 이전 사용하던 정수기의 약정기간이 만료되기도 하여 교체하게 되었죠.

 

바꾸기 전 사진을 찍어두지 않았는데, 이사 후 설치도 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참고로 이전 사용하던 제품은 'LG전자 퓨리케어 슬림 스윙'이었습니다.

 

그리고 교체한 제품은 LG전자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WU800AS 직수형입니다.

이전 슬림스윙 정수기의 경우 냉수, 온수 모두 가능한 정수기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용해 보니 굳이 온수가 필요 없는 것 같아 이번에는 냉수만 되는 것으로 하였죠.

냉수와 온수 모두 가능한 제품은 '퓨리케어 언더싱크 정수기 WU900AS' 제품이니 참고하세요.

 

위에서 말한 것처럼 공간 활용이 주목적이었기에,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언더싱크 정수기로 빌트인 타입 정수기이기 때문이었습니다.

빌트인 타입 정수기
언더싱크 정수기

하지만 교체를 마음먹고 확인 해 보니, 그것 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있었습니다.

그 부분은 바로 아래, 사용후기에서 함께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LG전자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사용후기(장단점)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언더싱크형'이라는 것입니다.

본체가 싱크대 아래로 들어가 싱크대 위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슬림한 출구부 부분만 노출하기 때문에 싱크대 위에 정수기가 있을 때보다 확실하게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부엌이 조금 더 깔끔해 보이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남자인 저의 경우, 개인적으로 교체를 썩~ 원하진 않았지만 막상 교체하고 나니 확실히 분위기가 달라진 것을 느끼게 됩니다.

LG전자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WU800AS 직수형 정수기 설치모습
정수기 설치모습

'정수기 하나로 뭐 그리 바뀌겠어'라고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정수기가 싱크대에서 차지하는 자리가 컸나 봅니다.

 

이전 제품도 회전이 되긴 하였지만, 180도까지 회전이 가능한 출수구로 적절한 위치로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한간지 눈에 띄게 좋아진 것이 있습니다.

 

수돗물을 전기분해 살균한 세척수가 나오는, 또 하나의 출수구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과일, 채소류 등을 세척하는 전용 용도입니다.

과일, 채소 세척 전용

해당 정수기로 바꾸기 전에 살펴보니 전기 분해 세척수로 99.99% 살균하여 더욱 깨끗하다고 합니다.

저처럼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한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정수기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심 살균 케어 기능이 있어 자동으로 1시간마다 작동한다고 합니다.

만약 한번 더 작동을 원할 때는 수동으로도 가능합니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장단점
정수기

정수기를 사용하다 보면 한 가지 문제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정수기에는 교체가 필요한 부분들이 있는데 언제쯤 교체해야 하는지 알 수 없다는 점이죠.

 

하지만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의 경우, 필터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청정램프가 있습니다.

또한 클린 세척수를 만드는 모듈의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클린 세척 교체 알림이 있어 더욱 편해진 것 같습니다.

정수기 청정램프 기능
청정램프

요즘은 다양한 전자제품에서 앱과 연동하여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것도 그런 기능이 있습니다.

LG ThinQ앱으로 제품과 연동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정수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 세상 좋아진 것 같네요)

 

장점만 지금까지 이야기했는데, 잠시 단점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단점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지만, 본체가 없어진 것이 아니라 싱크대 아래로 들어가기 때문에 싱크대 아랫부분의 공간을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공간은 다른 용도로 사용이 불가하다는 것이죠.

언더싱크 듀얼 냉정수기
듀얼 냉정수기

그리고 단점을 하나 더 이야기하며 역시 비용입니다.

좋은 기능들을 많이 갖추고 있는 만큼 다른 정수기에 비교해 볼 때 비싼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카드 할인으로 조금은 저렴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알아보면 몇몇 방법들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교체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할인받을 수 있는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고 진행하면 좋을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