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0년, 20년 후에도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이슈 중 하나는 '미세먼지'입니다.

미세먼지가 가장 심한 계절은 봄이지만 여름, 가을 겨울도 미세먼지 문제에서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몇 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하여 분석해 보고, 관련주를 정리를 해 보고자 합니다.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문제 중 하나이기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들 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차례

  • 왜 미세먼지가 문제인가
  • 미세먼지를 통한 관심 업종
  •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왜 미세먼지가 문제인가?

'주식을 하는데 왜 미세먼지가 문제인지를 알아야 할까요'

 

그것은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들이 문제인지를 알아야 어떤 종목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더 유리한지 예측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를 알아야 종목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죠.

 

일반 먼지 VS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일반적인 먼지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먼지는 공기 중에 떠다녀도 큰 문제가 되지 않죠.

그 이유는 크기가 커서 코털이나 기관지 점막에서 대부분 걸러지기 때문에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심각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미세먼지의 경우는 다릅니다. 

그 입자의 크기가 매우 작은, 지름이 보통 10㎛(마이크로미터) 이하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사람 머리털 굵기의 10분의 1 정도 됩니다. 

일반 먼지처럼 눈으로 구분할 수도 없는 정도이죠. 

 

이런 미세먼지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이 작은 입자들이 사람들의 코나 구강을 통해 들어가는데 기관지에서 걸러지지 않고 사람들의 몸속 깊숙한 곳에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대로 폐에 들어갈 수도 있어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보다 더 작은 2.5㎛ 이하의 초미세먼지는 우리 몸에 더 잘 축적될 뿐 아니라, 폐포를 통과하여 혈액을 통해 전신에 퍼져 심혈관계 위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크게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4가지가 있습니다.

  1. 국제암연구소(IARC)는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함(폐암 발생 위험 증가)
  2. 호흡기 곤란(폐기능 저하)
  3. 심혈관 질환(혈관에 손상을 주어 협심증, 뇌종줄 위험 증가)
  4. 피부 자극(피부 트러블, 알레르기성 비염 등 유발 가능성 증가)

이러한 위험요소들로 인해 미세먼지의 증가는 우리 삶에 큰 이슈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통한 관심 업종

미세먼지와 관련된 구체적 주식 종목을 찾기 전에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관련 사업, 업종입니다.

미제 먼지와 관련된 사업들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마스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것이 공기청정기입니다.

또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화장품(미세먼지 클렌징 등), 미세 방충망 등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미세먼지가 발생했을 때 대처방안과 관련된 관련주입니다.

 

반대로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일들과 관련된 업종들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엔 개인의 소비와 관련된 부분이 있는가 하면 국가적 차원에서 지원하는 사업과 관련된 부분들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를 통한 질병과 관련된 종목도 연결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다양한 업종 및 사업 중에서 현재 상황을 비교 분석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너무 많은 회사들이 몰려 이미 포화상태에 있는 사업들도 있을 것이고, 아직은 너무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할 분야들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단기 수익을 위해서는 눈에 바로 보이는 사업 및 업종들을 위주로 관련주들을 찾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아래 소개되는 관련주들은 추천주가 아닙니다. 따라서 참조 내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하츠

하츠는 주방기기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0월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청공 조기로 에어 프레셔, 공기청정가전으로 환기시스템, 주방 공기청정기 그리고 공기질 관리 설루션으로 공동주택 공기질 관리, 학교 공기질 관리, 다중이용시설 공기질 관리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정리 하츠
출처 : 하츠 홈페이지

하츠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들은 미세먼지에 대한 문제 인식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얻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따라서 미세먼지 관련 종목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관련 주식
출처 : 하츠 홈페이지

하츠의 그래프를 보면 최근 1년 동안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식 미세먼지 관련주 차트
하츠 차트

 

성창오토텍

성창오토텍은 주로 차량용 에어컨 필터, 자동차용 공기청정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등 자동차용 공조제품과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인버터 등 전기 전장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성창오토텍
출처 : 성창오토텍 홈페이지 / 스카나마스크

 

또한 한국에서 제조되는 100% 국산 제품의 스카나 마스크를 만들고 있습니다.

한국 최초 차량 필터 기술을 개발한 기술력, 검증된 안정성 테스트로 더욱 믿음직한 제품력 고효율 보호 필터로 먼지 및 침방울(비말)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성창오토텍 차트
성창오토텍 차트

 

크린앤사이언스

자동차용, 가전용으로 공기청정기, 에어컨, 청소기 등 다양한 용도의 필터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크린앤사이언스
출처 : 크린앤사이언스 홈페이지

 

환경오염이 심화됨에 따라 미세먼지, 휘발성 유기화합물, 오존 등에 대한 여과의 요구 수준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20년 실적도 필터와 미디어 사업 호조로 매출과 이익이 증가했다고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차트
크린앤사이언스 차트

 

향후 꾸준한 이슈로 자리할 가능성이 높은 주제인 '미세먼지'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관련주 3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