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톤 주가가 어떻게 흐를까요.

주가의 흐름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해당 기업에 대하여 알아야 합니다.

그럼 아톤은 어떤 기업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 유의사항에 대하여 적어 봅니다.

이 글은 주식 추천의 목적이 아닌 주식정보 공유 및 개인 생각을 적은 글로 참조 자료로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 매수에 대한 모든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기억해 주세요.

그럼 아톤 기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톤은 핀테크 서비스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핀테크 보안 솔루션, 핀테크 플렛폼, 스카트 금융, 티머니 솔루션이 있습니다.

 

아톤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것이 PASS 인증일 것입니다.

번거로운 휴대폰 인증에서 벗어나, PIN번호, 지문, 홍채로 쉽게 인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인 확인은 물론 전자서명 로그인까지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톤 주가 어떻게 흐를까
출처 : 아톤

 

아톤 사업의 중 핵심이 되는 단어를 뽑아보면 모바일, 핀테크(Fin Tech), 보안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런데 이 세 단어 모두 미래 시장에서도 그 영향력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모바일 금융 업무는 점점 커져 나갈 것이고 그에 따른 보안은 더욱 중요하게 자리 잡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업의 중요도는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경쟁력입니다.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가입니다.

구체적으로 금융 인증 시장 수료를 얼마나 많이 선점해 나갈 수 있는가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패스 인증서의 누적 발급자 수가 2천800만 건을 넘겼다고 합니다. 또한 이용 기관도 우정사업본부, 고용보험, 삼성증권 등 약 200여 개 기관으로 늘었다고 하니 앞으로 더욱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주가를 보면 좋아 보이지는 않는 상태입니다.

아톤 주가 전망 및 소개
출처 : 다음 / 아톤 주가

 

거래량도 적고 주가의 흐름도 오름세는 아닙니다.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로 좋지 않은 영향을 받고 있는 듯 보입니다.

행사가능 주식수가 135,000주 그리고 행사가액이 16,000원이니 그럴 만도 한 것 같습니다.

 

여기서 아톤 주가가 어떻게 흐를지 그리고 매수 타이밍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아톤의 경우 큰 움직임은 아직 보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거래량이 적어 무작정 많이 매수하기에도 리스크가 클 수 있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아톤으로 수익을 볼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실적을 보면 좋지 않은 것만은 아니고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매수 타이밍을 여러 곳으로 나누어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톤 매수타이밍은
출처 : 네이버 / 아톤 실적분석

 

주식매수선택권 행사가액을 생각하여 매수 타이밍을 가격대별로 10곳 정도 정하고 해당 가격이 올 때마다 매수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현재 주가는 22,800원이고 행사가액은 16,000원입니다.

각 매수시점을 기준으로 수익이 나오는 구간에는 조금씩 매도하여 리스크를 줄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장기적으로 내리기만 할 주식은 아니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이렇게 분할 매수 또는 매도 방식을 취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핀테크에 대한 이슈로 관심이 조금씩 쏠릴 경우 상승흐름을 탈 수도 있기에 거래량이 적은 만큼 소액투자로 소소하게 접근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