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그맨에게서 연애를 배워라

 

한번씩 보는 TV프로그램 중 '1호가 될 순 없어' 라는 프로가 있습니다.

개그맨 부부 세 쌍의 결혼 생활을 보여주는 방송으로, 개그맨 커플 중에서 이혼 1호가 탄생하지 않는 이유를 집중 탐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송을 보고 있으면 개그맨들의 '위대한 능력' 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생각하게 됩니다.

연애는 개그맨들에게서 배워야 한다. 그리고 부부의 삶의 해법도 개그맨 부부들에게서 찾을 수 있다.

출처: 1호가 될순없어 웹페이지

사실, 전혀 다른 환경에서 수십년간 살아 온 남녀가 한 집에서 산다는 것은 엄청난 폭발의 위험을 안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설령 비슷한 환경에서 자랐다고 해도, 그 누구도 그 누구와도 같은 생각 같은 마음 일 순 없죠.

어떤 일에도 누군가 한명이 양보하고, 낮아지지 않는다면 충돌이 발생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충돌은 이 방송을 보면 흔히 발견하게 됩니다.

 

그런데 왜? 개그맨에게서 연애를 배우고, 부부의 삶의 해법을 배운다는 것일까요.

 

연인사이에서, 부부사이에서 마찰과 충돌은 일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마치 하늘을 나는 새가 나의 머리 위를 훨훨~ 날아다니는 것과 동일한 것이겠죠. 하지만 그 새가 나의 머리위에 앉는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그것은 나의 손으로 몸으로 저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1호가 될순없어 웹페이지

하고싶은 이야기의 핵심은 바로 이것 입니다.

개그맨 커플 사이에서도 어쩔 수 없이 일어나는 충돌과 갈등, 하지만 그것이 그들의 사이를 갈라놓지 못하게 저지하는 것을 보곤 합니다. 그것이 바로 삶 속에서의 개그입니다. 싸우다가도 그것을 개그로 승화시키고 또한 그것을 받아주는 모습은 마치 새가 나의 머리위에 앉는 것을 저지하는 모습과도 같습니다.

 

개그맨들의 위대한 능력은 바로 서로의 마음을 풀어 줄 수 있는 개그입니다.

그것은 결코 쉽고 간단한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마음을 컨트롤할 수 있고, 상대방의 마음을 생각 할 수 있을 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평, 불만, 미움, 증오 라는 새가 부부의 머리위를 귀찮게 날아다녀도 그것이 그들의 머리위에 앉지 못하게 저지하는 위대한 능력이 있기에 아직 개그맨 커플 중에서 이혼 1호가 탄생하지 않는 것이라 생각하게 됩니다.

 

때론 갈등이 있고, 다툼이 발생할지라도 웃음을 줄 수 있고, 웃음을 받을 수있는 넉넉한 개그맨들의 마음을 닮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