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튜브 음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여 유튜브 뮤직에서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비용은 발생하지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음원 추출 사이트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없이 음원이나 동영상을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음원을 추출할 수 있는 사이트는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곳을 소개해 드려 보겠습니다.

 

유튜브 음원 다운받기

 

 1.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먼저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통해 음원을 다운로드할 경우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1. 광고 없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2. 백그라운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음악을 켜놓고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3. 콘텐츠를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합니다. 즉, 음원 및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4. 유튜브 뮤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사이트

 

하지만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꺼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번째 방법인 음원 추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 비용은 발생하지 않지만 유의해야 할 사항들도 있습니다.

그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무료 음원 추출 사이트를 이용

음원을 추출해 주는 사이트는 다양합니다. 

그중 클립 다운이라는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립다운은 PC 버전과 모바일 앱 버전이 있습니다.

PC 버전의 경우 클립다운(Dlip Down)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 다운을 사용하면 광고 없는 유튜브 시청, 간편한 다운로드, 8K 동영상, 고음질 MP3 음원 추출도 가능하게 됩니다.

 

다운로드의 경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과 주소 복사 방식이 있습니다.

주소 복사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운로드하려는 동영상 주소를 복사 하합니다.
  2. 클립 다운을 실행하여, 동영상 주소 붙여 넣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비디오/오디오 선택 후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유튜브 무료 음원 추출 사이트 클립다운
이미지 출처 : 클립다운 사이트

 

이용 가능한 사이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아프리카 TV 등이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원하는 동영상 URL을 복사하면 다운로드 안내 창이 활성화됩니다.

 

주의사항 

저작권에 주의해야 합니다. 저작권자가 다운로드를 허용한 영상과 음원에 대하여만 다운로드 하아야 합니다. 또한 다운로드한 파일은 영리 목적이 아닌 개인용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공유할 경우 저작권 및 초상권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꼭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음원 추출(다운로드)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