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중한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자녀) 보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부모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어린이 보험에 대한 정보와 꿀팁까지 함께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린이 보험이란 어떤 건지 알아보도록 하죠.

 

어린이보험이란

자녀가 자라면서 성인이 되기 전까지 각종 상해와 질별에 따른 의료비를 보장해 주는 상품입니다.

 

또한 의료비뿐 아니라 집단 따돌림, 학교폭력, 유괴에 따른 정신적 피해 등 생활 속에서 발생하게 되는 각종 배상 책임을 보장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신생아보험도 어린이 보험의 일종입니다.

태아나 산모에 대한 보장을 특약 형태로 추가한 어린이보험의 일종인 것이죠.

 

어린이 보험 정보 및 꿀팁
어린이(자녀)보험

 

어린이보험 장점

어린이보험의 장점은 성인 상품에 비해 보장의 범위는 넓고, 보험료는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성인에 비해 병에 걸리는 확률이 적기 때문이겠지만 보장의 범위와 보험료는 성인상품에 비해 장점이 되겠습니다.

 

보험기간 종류(장단점)

어린이 보험의 경우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로 그 기간에 따라 보험의 종류가 나뉘게 됩니다.

 

1) 30세 만기

30세 만기의 경우 보험기간이 짧지만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Tip

보통 30세 만기 보험의 경우 '계약전환제도'를 운영하게 됩니다.

이것을 활용하면 보험 기간을 80세, 100세까지 연장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성인보험으로 전환하지 않고, 기존과 비슷한 보장을 유지할 수 있는 제도도 있으니 가입 전 확인해 보면 좋겠습니다.

 

2) 100세 만기

100세 만기는 30세 만기와 반대로 보험기간이 긴 대신에 보험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100년이라는 긴 시간으로 인해, 의료비 상승에 따른 보장금액이 적게 느껴질 수 있다는 단점도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비싼 보험료의 경우, 해지환급금이 없거나 적은 상품을 선택하게 되면 조금 더 저렴한 금액으로 가입할 수도 있으니 가입 전 문의해 보고, 꼼꼼하게 생각해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의 자녀들의 경우 30세 만기 보험으로 가입된 상태입니다.

'30세 이후, 성인이 되어서는 스스로 설계하고 관리해 나가야지'라는 생각으로 30세 만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어린이들을 위한 보험정보 및 Tip
어린이

 

자녀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보험기간 외에 다른 유의사항들도 있습니다.

 

1) 순수 보장형 or 환급형

먼저 순수 보장형과 환급형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에 대한 유의사항입니다.

만기 환급형의 경우, 아이가 컸을 때 목돈을 마련해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역시 비싼 보험료에 대한 부담은 단점이 됩니다.

또한 중도해지할 경우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것도 고려해 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

 

어린이 보험 정보 꿀팁에 대하여 알아보자
자녀

 

2) 할인 혜택

어떤 보험이든 할인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하여 꼼꼼하게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어린이보험의 대표적인 할인 혜택으로 다자녀가정 보험료 할인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적용 가능한 할인 혜택에 대하여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3) 특약

비싼 특약의 경우 사고 발생률이 떨어지는 시점에 삭제할지에 대하여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치아보장 특약의 경우는 별도 치아보험에 가입할지, 아니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면서 특약을 추가할지에 대하여 미리 판단 후 자녀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중한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 보험, 1년 2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30년 100년 긴 기간 동안 유지해야 하는 것이기에 보다 꼼꼼하게 생각해 보고 판단해야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