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 많은 도전을 해 보았을 것입니다. 그중에는 식단 조절, 운동 등 다양한 방법들도 사용해 보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조금 빠지는가 싶다가도 다시 돌아오는 체중 때문에 고민인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결국 날씬한 사람과 뚱뚱한 사람과의 차이는 몸에 스며있는 습관 그리고 생활패턴 때문입니다.

즉, 습관을 바꾸지 않고, 생활패턴이 바뀌지 않는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하였다 하더라도 곧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와 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습관들이 필요하고 그런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식사습관을 바로잡자.

먹고 싶은 욕망을 꾹꾹 참아가며 다이어트에 성공하였는데 곧 다시 이전 식습관으로 돌아가 다시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경험하였나요. 그것은 무리한 식단 조절로 인해 식습관을 올바르게 형성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만약 식습관을 올바르게 형성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하였다면 바뀐 식습관(식단) 생활로 평생 이어졌을 것입니다.

올바른 식사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식단 조절을 해서는 안됩니다. 가장먼저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인 밥량을 줄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밥그릇의 크기를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의 반정도의 크기의 그릇으로 보기좋게 넉넉하게 담아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찬은 적당량을 접시에 담고 반찬통은 모두 냉장고에 넣어 둡니다. 그리고 식사후에는 양치질을 하여 군것질이 생각나지 않도록 합니다. 식사를 하기 전에 음악을 틀어 놓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식사생활과 패턴이 습관이 되어 버린다면 힘들게 식단조절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둘째. 운동도 생활습관으로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두 시간, 세 시간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였나요. 아마도 다이어트에 어느 정도 성공하게 되면 운동을 그만두게 되고 곧 다시 원래의 몸 상태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운동도 생활습관으로 형성시켜 둘 필요가 있습니다. 한정거장 미리 내려서 걷는다거나, 엘리베이터보단 계단을 종종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집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즉, 수시로 집안 청소를하거나 수시로 가구배치를 바꿔보는 것 입니다. 이러한 행동들을 습관으로 형성 시켜 두는 것 입니다. 또한 사진 찍기나 등산 등 활동적인 취미를 가지는 것은 자신의 생활 패턴을 바꾸는 아주 좋은 방법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평생 성공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꾸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것이 고통 없이 원하는 체중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이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